해밀원격평생교육원

학점은행제 평가인정

E러닝 전문기관 인증

굿콘텐츠서비스 인증

퀵메뉴
TOP
아이디 저장 |  회원가입 | 아이디·비밀번호 찾기
HM 입학상담 신규입학상담/학습설계
1644-3092
HM 학사행정 시스템·학습장애/학사행정
1899-3052
평일 09:00 ~ 18:00
점심 12:00 ~ 13:00
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의 전화로
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.

무료상담 신청

원하는 시간에 상담을
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

  • HOME >
  • 수강신청 >
  • 전체교육과목

전체 교육과목

과목명 경영전략론
교육과정 경영학 학점 3학점
전공구분 전공 샘플강의 샘플강의
교수명

신봉섭 상세보기

수강신청기간 2024-10-07 ~ 2024-12-03 학습기간 2024-12-04 ~ 2025-03-18
수강료 150,000원 할인적용 -
관련전공영역 학사 경영학 전공
전문학사
  강좌바구니 담기 수강신청
  • 강의계획서
  • 강의목차
수업개요

본 과목은 글로벌 전략, 전략적 제휴, Strategic Outsourcing, Interorganizational Network, 핵심역량경영(Core Competence Management), 지식경영, e-비즈니스 등 최신의 전략적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기업의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한 전략이론 및 분석도구의 응용기회를 제공한다. 학습 내용으로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방식의 배양, 기업외부의 환경과 기업내부의 역량을 냉철하게 분석할 수 있는 분석도구 및 기법의 이해, 다양한 기업 차원 및 사업단위 차원의 전략유형 및 전략수립논리 이해, 경영학의 각 기능 분야를 전략적 시각으로 이해하고 통합할 수 있는 이론적 틀의 습득한다. 또한 경영학의 원론과 각론의 전반과 컴퓨터를 이용한 경영정보 분야를 통합하여 기업의 실질적인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기법과 사례를 집중 학습한다.

수업목표
  1.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방식을 배양하고 이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.
  2. 기업의 내・외부 환경을 철저하게 분석할 수 있는 분석도구 및 기법에 대해 충분하게 이해하고 이를 제시할 수 있다.
  3. 다양한 기업차원 및 사업부 차원의 전략 유형과 전략수립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.
  4. 경영학 원론 및 각론의 각 기능분야에 대해 전략적인 시각으로 이해하고 이를 통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이를 충분하게 제시할 수 있다.
  5. 인터넷 기반의 경영정보 분야를 통합함으로써 이를 기업의 실질적인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기법과 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.
주교재
부교재
성적배점기준 출석율 시험 과제 수업참여도 합계
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수업참여
15 30 30 15 5 5 0

* 수료기준 상위 0% 이내 (진도 80% 미만일 경우 수료 불가)

성적분포 A B C D F
20% 40% 20% 15% 5%

평가일정

시험 중간고사 2025-01-24 (금) ~ 2025-01-27 (월)
기말고사 2025-03-14 (금) ~ 2025-03-17 (월)
과제 과제 2025-01-29 (수) ~ 2025-03-04 (화)
토론 토론 2024-12-18 (수) ~ 2025-01-28 (화)

 

기타 학습계획서 1주차 ~ 3주차까지

 

수업방법 100% 온라인 수업
수업에 특별히
참고하여야
할 사항
- 페이지 출결인증방식
-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
- 지정 PC 등록
- 시험보안모듈 프로그램
- 동시접속 차단
강의유형 이론중심

해밀원격평생교육원

(08813) 서울특별시 관악구 호암로24길 64, 2층 (주)에듀스퀘어그룹

대표이사 : 김세열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: 김형도  전화 : 1899-3052  FAX : 02-6499-3042

E-MAIL : haemiledu@gmail.com 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 : 417호   사업자등록번호 : 190-81-02713

통신판매사업신고번호 : 제2023-서울관악-0740호  호스팅 제공자 : (주)레스큐네트웍스

Copyright ⓒ 대교뉴이프캠퍼스해밀원격평생교육원. All Rights Reserved.